G6 싸게사는법,스마트폰 가격할인정보찾는 법

롤체 깎는 노인

·

2017. 3. 16. 17:11

반응형

스마트폰을 새로 구매하는 것은 제법 큰 금액이 드는 일임에도 불구하고 할부로 납부하는 것에 익숙해지고 나면 은근히 별거 아닌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폰 요금은 왠지 내 돈 나가는 느낌이 덜 나기도 하고... 무엇보다 파는 곳이 너무너무너무 많다보니 찾아보다가 그냥 지쳐서 결국 아무데나서 사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과거에 수도 없이 그런 실수를 반복했고 지금도 마음 한편에는 '어차피 할부로 내면 돈 나가는 느낌도 없는데 그냥 아무 대리점이나 들어가서 사버릴까' 하는 생각이 굴뚝같답니다. 참고로 할부 납부가 이율이 5% 내외? 정도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제도는 아닙니다. 마음의 위안을 빼면요..하하..제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도 제가 쓴 글이 보시는 분들의 문제를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시간 낭비나 수고를 줄여주는 등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디 이번 글도 그러기를 바라며 글을 써보겠습니다.

 

G6 를 사겠다고 결심을 한 뒤로 엄청나게 많은 정보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이제 어느 정도 가격 커트라인이 나온 것 같아서 그 동안 모은 정보들을 한 번 정리해서 공유해볼까 합니다.

 

 

 

출처 : techadvisor

 

g6 온라인 싸게 사는법, 온라인할인 정보

 

스마트폰 구매주기가 짧으신 분들이나 컴퓨터 사용이 능숙하신 분들은 인터넷에서 할인 정보를 찾아다니는 분들이 많이들 계실 겁니다. 제가 온라인에서 스마트폰 구매 정보를 얻는 곳들을 공유해볼게요.

 

 

1. 뽐뿌

http://www.ppomppu.co.kr

 

이 사이트는 오래 전부터 핸드폰을 싸게 사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인 곳으로 유명해진 커뮤니티 입니다. '휴대폰포럼'에 들어가면 고수들이 상주하고 있어서 다양한 의견들을 들어 볼 수 있고, 개념없거나 이상한 사람들이 별로 없고 대부분 예의가 바르고 질문게시판에 글을 쓰면 답변도 잘 해주는 편입니다.

 

 

이 곳에서 제품 간 스펙이나 특징이 어떻게 다른지 충분히 비교 분석해보실수 있어요. 그리고 구매한 사람들도 후기를 상세하고 솔직하게 올리는 편이라서 몇몇 제품을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이 볼만한 자료들이 많으실 거예요. 궁금한 점은 바로바로 질문하시구요. 그리고 게시판 아래쪽에 보면, 업체들이 판매를 홍보하는 글들이 따로 있는데,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 곳에는 고수들이 많아아서 바로바로 피드백이 일어나기 떄문에 업체들도 호갱취급하는 그런 글을 자제하는 것 같습니다. 자기 업체의 이미지를 위해서 말이죠. 그래서 확실히 그냥 동네에 있는 대리점에 들어가서 물어보는 가격보다는 훨씬 쌉니다. 그리고 뽐뿌에는 중고장터가 잘 되어 있어서 쓰던 폰을 팔기에도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의외의 득템을 할 때도 있구요

 

 

2. 네이버 카페, 밴드

 

 

예전에 '버스폰' 이라는 말을 많이 썼었는데 들어보셨나요? 무슨 뜻이냐면, 버스정류장에 서있으면 버스가 와서 승객들을 태워가는 것처럼, 네이버 카페나 밴드 등을 통해서 폰을 싸게 살 수 있는 모집글을 올리면 신청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는 그런 형태의 판매를 지칭하는 말이예요. 스마트폰이 생기기 전부터 있었던 형태인 것 같아요. 지금도 여전히 이런 형태의 구매를 할 수 있는데, 대 놓고 하지는 못 하기 때문에, 네이버 카페 검색으로 원하는 기종을 검색하거나 '버스폰'이라고 검색하시면 이런 카페들이 무진장 많습니다. 최근에도 계속 활발하게 활동하는 카페 몇 곳을 가입하신 다음 시간 날 때마다 자주자주 들여다 보세요.

 

 

 

 

 

 (특정 카페를 홍보하면 안되기 때문에 이름은 가렸습니다.)

 

활성화가 잘 된 카페들은 이런 식으로 글이 하루에도 수십건 씩 계속 오기 때문에, 잘 보면 득템을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도 g6에 관한 글이 보이네요. 카페에서 밴드를 운영하거나, 기타 업자들도 밴드를 운영하기 때문에 구글링 혹은 친구들이 혹시 그런 것을 활용한다고 하면 알려달라고 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3. 기기변경은 CJ 몰

 

제가 아직 구매해본 적은 없지만,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말을 보면, 기기변경은 CJ몰이 가장 싸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또한 판매글이 올라왔다가 몇 명이 구매를 하면 글이 내려가는 형태라고 들었는데, CJ몰에서 활동하는 몇몇 업체들이 좋은 가격에 올리는 것 같습니다. 통신사 장기고객 혜택이나 결합상품 때문에 통신사 이동을 할 생각이 없으신 분들은 기기변경을 해야 하니, CJ몰도 한 번 검색해보세요. 저도 어제 소식을 듣고 들어가봤는데 허탕쳤네요. 판매글 자체가 아예 없더라구요. 

 

오프라인으로 싸게 사는 방법

 

그간 많은 스마트폰을 사용해왔지만, 저는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으로 많이 사긴 했습니다. 오프라인은 계속 돌아다녀야 해서 힘들지만, 발품을 팔면 팔수록 좋은 가격에 살 수 있고, 만약 원하는 가격에 구매를 한다면, 고생한만큼 성취감이 따라오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정보를 온라인으로 모아서 대략적인 가격커트라인을 정해서 간 다음, 신도림 테크노마트, 강변 테크노마트로 갑니다.

 

 

 

약간의 호객행위가 있고, 대화해보면 자기들이 제일 싸니 그냥 하라고 하지만, 마음을 굳게 먹고, 최소 15곳 정도에 문의를 하면 가격이 어느 정도에 형성되어있구나 하는 것이 들어옵니다. 그런 뒤에 대화해본 곳 중에서 가장 착하고 양심적인 것 같은 가게들(이왕이면 착한 사람이 돈을 더 벌고 잘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로 다시 돌아가서 '나는 이 정도 가격을 원하는데, 해줄 수 있는지' 여쭤봅니다. 발품의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 할 수도 있겠지만, 과정 자체도 즐길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 번 가서 가격대를 보고 나면, 동네 대리점이나 아는 업체에도 어느 정도 가격을 찔러볼 수 있어서 좋은 것도 있습니다.

 

 

결론

 

마지막으로 제가 위의 방법들로 찾아본 정보들을 종합하여 결론을 먼저 말씀 드리자면 3월15일 기준으로, 몇몇 곳에서 출고가 89 만원에서 공시할인금 17만원, 그리고 대리점비공식 할인금 20만원해서 52만원 정도에 살 수 있습니다. 요금제를 더 높이고, 부가서비스를 사용하면(대략 7만원 이상 요금제) 40만원 수준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는 정보가 있는데, 이런 것들은 대부분 스팟성으로 뜨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한 사이트 들을 틈날 때마다 보시다 보면, 기회를 잡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싸게 득템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도!

 

반응형